클래스 선언, 접근지정자, 객체 생성_java
2022. 2. 17. 23:16ㆍksmart_Java/Java
728x90
클래스 선언
데이터를 저장 할 수 있는 구조 생성
- 생태, 특성 값을 저장하는 공간 - 필드, 프로퍼티, 속성, 멤버변수, 인스턴스 변수
//Class 키워드로 클래스 선언
//접근지정자 형 식별자
Class MyClass01{
String name;
//접근지정자 리턴타입 메서드명(매개변수){ }
public void MyClass02(){
int age;
}
//기능
void print(){
System.out.println(name+"<- 프린트");
}
//기능, 필드를 포함해서 클래스의 멤버라고 부른다.
}
접근지정자
private | 클래스 내에서만 접근 가능 |
protected | 패키지 내에서만 접근 가능 |
public | 전체 접근 가능 |
default | protected와 동일, 생략 가능 |
객체 생성
public class JavaBasic03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* 객체 생성
* -> 인스턴스화(객체화)
* - 클래스 선언 -> 데이터를 저장 할 수 있는 구조
* - 인스턴스화(객체화)
* ->
* - 구조를 가지고 실제 데이터를 저장 할 수 있는 형태를 만드는 것
* - 구조를 가지고 여러개 형태를 만들 수 있다.
* - 인스턴스화(객체화)가 되어야 데이터를 저장 및 기능 실행 할 수 있다.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/
//new 연산자를 활용해 인스턴스화(객체화)해야한다.
MyClass mc = new MyClass();
//객체화된 대상의 멤버 호출은 참조 타입의 멤버만 가능하다.
//식별자.(멤버호출연산자) 필드 혹은 메서드 호출 가능
mc.name="";
mc.print();
}
}
728x90
'ksmart_Java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객체지향 4대원칙_java (0) | 2022.02.25 |
---|---|
객체지향 설계 5대 원칙 - SOLID (0) | 2022.02.25 |
주석처리_java (0) | 2022.02.17 |
자바 환경변수_java (0) | 2022.02.17 |
자바프로젝트 API 생성_java (0) | 2022.02.17 |